본문 바로가기
  • QTE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 감사함을 표현하는 법!

by Raimi Park 2020. 8.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Thank you를 비즈니스 상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_비즈니스 영어이메일_

 

 

 비즈니스 이메일 상에서

메일을 마무리할 때

Thank you라고 많이 붙이게 됩니다.

메일의 마무리를 짓는 셈이죠.

 

그렇다면 비즈니스 상에서

업무적으로 감사함을 전달하고 싶을 때

어떤 다른 표현들을 쓸 수 있을까요?


Thank you!

 

Thank you very much!

 

I would like to thank you for ~


위에 제시된 3가지 표현보다

더 공손하게 말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 grateful for~

 

It was very kind of you to~

 

I appreciate


이 3가지 표현은 비즈니스 이메일 상에서

특히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I appreciate your big support!

appreciate을 사용한 표현 보이시나요?
전 직장의 상사가 단체로 메일을
돌린 적이 있는데 제가 일부내용만 발췌하고 이름만 좀 수정했어요.

Your cooperation has led to~

이 표현도 감사함을 표현하실 때
함께 쓰면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공을 돌리는 표현으로
비즈니스 이메일상에 아주 적절합니다.


추가로 살펴볼 표현입니다.

Let's keep up the good work!
계속 잘해보자!

보스 또는 상사가 부하직원들에게
할 수 있는 격려의 말입니다.



비즈니스 상 감사표현은
이미 다들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업무 상 도움을 받았거나

함께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완수했을 때
Thank you 대신
appreciate 또는 다른 표현을 사용해
진실된 감사함을 표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오늘 정리한 다양한 표현방식을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I appreciate your support of my blog!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