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업체 및 기타 해외업체와
이메일링을 할 때
납부일 등 기한을
리마인드 해줘야 하는 경우가
분명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종종
리마인드 이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적절한 표현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실제 예시 문장 확인 가능*
_리마인드 영어 이메일_
This is a gentle reminder.
메일링이 주 업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에 보내 둔 메일을
forward 하여 보내게 되는데요!
forward 관련표현 및 실제 예시는
하기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0/08/21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forward 표현, 이메일을 전달하고 싶을 때_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업무 상
협력업체에 예의를 갖춰 이메일링을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오늘도 실제 메일 예문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은 중략 표현입니다.
This is a gentle reminder that the followinng invoice is now 3 days overdue.
대금 지불이 3일 연체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약속된 지급일보다 3일 지났는데도
지불을 해주지 않아 제가 보낸 이메일입니다.
해외 협력업체와 수출입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반드시 이 표현을 쓸 때가 옵니다.
마감일에 지불해줬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정중하지만
돈을 지불해달라고 푸시할 때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tle reminder와 유사하게 쓰이는
kindly reminder표현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This is a kindly reminder for my email below.
제가 보낸 아래 이메일을 다시 리마인드 드립니다.
2가지 표현 다 예의 있게 리마인드 메일을
보낸다는 차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gentle reminder가 kindly보다는
더 격식적이며 공적인 느낌입니다.
제가 쓴 2가지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gentle reminder를 사용한 이메일은
Best regards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반면, kindly reminder를 사용한 이메일은
Best로 끝맺음을 했는데,
여기에서도 디테일한 차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끝맺음하는 다양한 표현
Best regards, Best, Regards, Sincerely 등에서
Best regards가 Best보다는 더 격식적이므로
제가 gentle reminder의 이메일에
사용한 것입니다.
< 추가 표현 >
리마인드 이메일을 보낼 때
비즈니스 파트너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재촉할 수 있는 표현을 추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It is time-sensitive.
urgent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보다
time-sensitive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더 빨리 처리해야하는 사항임을 공손하게
알리는 표현입니다.
2. Please let me know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부드럽게 재촉하고 싶을 때
사용가능한 표현입니다.
해당 표현과 관련된 실제 예시는
하기 포스팅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8/11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부드러운 재촉 표현 at your earliest convenience_비즈니스이메일
비즈니스 이메일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다양한 표현은 하기 포스팅에서
실제 업무 예시와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follow up표현은 리마인드 메일과
연관되는 부분이 있으니 훑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0/08/30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I was wondering if you could_공손한 요청 표현
2020/08/20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어려운 부탁을 조심스럽게 묻고 싶을 때_ Is there any way~?
2020/08/19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I CC'd you on this email!_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2020/08/24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답장! Thank you for your prompt reply.
2020/08/07 -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 비즈니스 영어_ follow up 표현 어떻게 활용할까?
비즈니스 이메일 리마인드 표현
This is a gentle reminder!
업무 중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nglish Expression > Business Em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 감사함을 표현하는 법! (0) | 2020.08.16 |
---|---|
down the road 활용하여 비즈니스이메일 작성하기 (2) | 2020.08.14 |
부드러운 재촉 표현 at your earliest convenience_비즈니스이메일 (4) | 2020.08.11 |
Keep me in the loop! 사용 빈도 높은 표현 알고 가자 (12) | 2020.08.10 |
get back to, 비즈니스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 공부 (0) | 2020.08.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