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기초 작성법에 이어서
오늘은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상에서
리마인드 및 재촉 이메일 작성하는 법을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_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 리마인드_
![](https://blog.kakaocdn.net/dn/bdiuFZ/btqVSuZaNQw/0FdhZEjOqrNJw3KcC9Wfok/img.jpg)
저는 전화 일본어 수업을 통해
비즈니스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수업 중에 원어민 선생님께서
직접 제가 작성한 메일 내용을 첨삭해주십니다.
저는 제 공부를 위해서 제가 틀린 문장을
일부러 중간 줄을 그어서 표기합니다.
내용만 참고하실 분들은 파란색 글자로 된 표현을
보시거나 하기에 정리된 문장을 봐주세요.
*일본인 첨삭 문장*
<メールのタイトル : 未納のリマインドの件につきまして>
※메일 제목도 未納リマインド보다 ~の件について 또는 ~の件につきまして로 쓰는 것이 일반적
ABC株式会社
海外営業部 アジア営業1課
木村様
※성과 様사이는 공간을 띄어도 되고 안 띄어도 되지만, 안 띄어서 쓰는 경우가 많다.
お疲れ様です。
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
※거래처에는 お疲れ様です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고정적으로 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표현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XYZ株式会社の営業2チームの朴でございます。
1.以下のリマインドとしてご連絡させていただきます。ました。
※하기 내용 관련 리마인드 메일을 보내고 싶을 때 본 메일에 내용을 함께 기입해서 보냅니다.
2.以前わたしがお送りいしたメールを再確認としてご連絡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
※이전 메일에 상대방이 답장하지 않았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문장입니다.
※1번 문장에서 ます를 사용하게 되면, 미래형이 되어서 이제부터 연락할 예정이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取り急ぎの件なのでご回答をいただければ幸いです。
よろしくお願い致します。
XYZ食品株式会社
海外営業 営業2課
朴亜淋
株式会社(かぶしきがいしゃ)주식회사
回答(かいとう)회답
再確認(さいかくにん)재확인
題名(題名)제목
![](https://blog.kakaocdn.net/dn/v33eP/btqVTG57saz/PE0KHTEIxFVrtTsRJ2tBEk/img.png)
신세가 많습니다.
XYZ주식회사 영업2팀 박이라고 합니다.
전에 제가 보낸 메일을
다시 확인하고 싶어서 연락드렸습니다.
급한 건이기 때문에 답장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일본인들이 비즈니스에서 진짜
사용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직역하면 어색할 수 있으나
실제로 원어민 첨삭을 거친 문장이기 때문에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오늘의 비즈니스 이메일 TIP >
- 메일 제목은 일반적으로 について、
につきまして로 끝납니다.
につきまして표현이 더 공손합니다.
- 거래처 회사인 경우에는 메일 시작하는 말로
お疲れ様です표현은 사용하지 않고,
같은 회사 사람에게만 사용합니다.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기초 관련 내용은
하기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02/04 - [Japanese Expression/Business Email_Japanese] -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쓰는 기초 방법_실제 예시 공유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쓰는 기초 방법_실제 예시 공유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작성하는 법을 기초부터 공유하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대방의 회사, 소속과 직급을 어떻게 표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비즈니스 일본어 이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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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공부
頑張りましょ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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