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QTE
English Expression/Daily English

생리통이 있어를 영어로 말하고 싶다고요?

by Raimi Park 2020. 7. 24.
여러분 안녕하세요, Raimi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영어 표현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희 오늘도 한 번 열심히 공부해볼까요?


 

'생리통'을 영어로 말하면...?

 

흔히들 월경통이라고도 일컫어지는 이것! 

가임기 여성분들이라면 대게 겪으시는 통증을 말하는데요

저는 생리통이 심하지 않고 거의 못 느끼는 편인데 제 친구들은 심하게 겪는 것도 많이 봐서 

얼마나 고통스러운 통증인지 잘 알고 있어요 
"나는 생리할 때 생리통이 심해"
영어로는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_표현 및 예문_

 

 

 

 

cramp [kræmp]

생리와 관련된 표현을 쓸 때 cramp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생소하시다고요? 

예문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제가 나눈 대화내용입니다*

 

 

cramp_Raimi

 

 

Interestingly enough, I'm on my period

but I don't get cramps.

흥미롭게도 나는 생리 중인데 생리통이 없어.

Although this is the case for me, 

unfortunately other people seem to get cramps

when they get their period. 

나는 이런데

안됐게도 다른 사람들은 생리할 때
생리통이 있는 것 같아.

 

Thankfully, you don't get cramps

because that can be very painful.

네가 생리통이 없어서 다행이야

그거 너무 고통스러울 거잖아


그렇다면 아래 문장을 어떻게 말해야 할지
감이 오시나요?

 

"나는 생리할 때 생리통이 심해"

"I have severe cramps when I am on my period."

 

cramp 단어는 cramps라는 복수형으로 주로 쓰입니다.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오늘의 표현 cramp

평소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아도 알아두면 좋은 표현인 것 같습니다.

실생활에 녹여서 한 번 사용해보세요.

 

 

cramp 영어공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