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업무상 영어 이메일을
주고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일 할 당시에는
공손하면서도 격식 차리는 표현을
최대한 사용하려고는 했는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왜 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작성법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제 블로그에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려 합니다.
_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작성 기초_
제가 항상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간단! 명료!
업무상 이메일은 항상 용건만
간단히 전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영어 이메일을 작성하다 보면
몇 가지 고민되는 게 있습니다.
어떻게 메일의 포문을 열어야 할까?
어떻게 끝맺어야 하지?
너무 캐주얼한 표현이 아닐까?
중요한 클라이언트라면
내 이메일이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는 않을지
이런 부분들을 한 번쯤 고민하게 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예시와 함께
어떤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_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예시_
*제가 직접 소통한 클라이언트가 보낸 메일입니다*
Hi, Raimi
보통 Dear Raimi라고 하는 것이
비즈니스 이메일의 정석입니다.
저의 파트너였던 Matthew 씨는
저와 이미 업무상 이메일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였고,
친분이 생겨 메일 상에서 간단히
Hi!라고 인사를 했네요.
I hope you had a great weekend.
간단한 인사로 이메일의 시작을 엽니다.
아마 이 메일을 주고받을 당시가
주말이 지난 후였나 봅니다.
주말이 지난 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I hope you are having a great day.
라고 보낼 수 있습니다.
( 오랜만에 연락 )
평소 자주 이메일을 주고받는 사이가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보내시면 더 좋습니다.
I hope you are doing well.
I hope you are well.
I have attached the file,
please let me know you have any follow up questions.
첨부파일 있을 때 쓰면 너무 좋은 표현!
I have attached the file.
내가 파일을 첨부했어.
Please see the attached file.
동사 see와 함께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Please let me know you have any follow up questions.
혹시 추가적인 질문들이 있으면 알려줘.
follow up도 회사생활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데,
다음 포스팅에서 한 번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메일
기초부터 천천히 공부합시다!
'English Expression > Business Ema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드러운 재촉 표현 at your earliest convenience_비즈니스이메일 (4) | 2020.08.11 |
---|---|
Keep me in the loop! 사용 빈도 높은 표현 알고 가자 (12) | 2020.08.10 |
get back to, 비즈니스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 공부 (0) | 2020.08.09 |
Please note that 표현 활용한 영어이메일 작성법 (2) | 2020.08.08 |
비즈니스 영어_ follow up 표현 어떻게 활용할까? (7) | 2020.08.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