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QTE
English Expression/Business Email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_기초부터 시작하기

by Raimi Park 2020. 8. 6.

 

저는 업무상 영어 이메일을
주고받을 때가 많았습니다.

일 할 당시에는
공손하면서도 격식 차리는 표현을

최대한 사용하려고는 했는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왜 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작성법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제 블로그에 스스로 공부하며
정리해보려 합니다.

 


_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작성 기초_

 

 

 

 

제가 항상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간단! 명료!

업무상 이메일은 항상 용건만
간단히 전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영어 이메일을 작성하다 보면

몇 가지 고민되는 게 있습니다.

 

어떻게 메일의 포문을 열어야 할까?

어떻게 끝맺어야 하지?

너무 캐주얼한 표현이 아닐까?

 

중요한 클라이언트라면

내 이메일이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는 않을지

이런 부분들을 한 번쯤 고민하게 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예시와 함께

어떤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_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예시_

*제가 직접 소통한 클라이언트가 보낸 메일입니다*

 

 

 

 

 

 

Hi, Raimi

 

보통 Dear Raimi라고 하는 것이 

비즈니스 이메일의 정석입니다.

저의 파트너였던 Matthew 씨는

저와 이미 업무상 이메일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였고,

친분이 생겨 메일 상에서 간단히 

Hi!라고 인사를 했네요.

 

I hope you had a great weekend.

 

간단한 인사로 이메일의 시작을 엽니다.

아마 이 메일을 주고받을 당시가
주말이 지난 후였나 봅니다.

 

주말이 지난 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I hope you are having a great day.

라고 보낼 수 있습니다.

 

( 오랜만에 연락 )

평소 자주 이메일을 주고받는 사이가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보내시면 더 좋습니다.

 

I hope you are doing well.

I hope you are well. 

 


I have attached the file, 

please let me know you have any follow up questions.

 

첨부파일 있을 때 쓰면 너무 좋은 표현!


I have attached the file.

내가 파일을 첨부했어. 


Please see the attached file. 

동사 see와 함께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Please let me know you have any follow up questions.

혹시 추가적인 질문들이 있으면 알려줘.

 

 

follow up도 회사생활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데,

다음 포스팅에서 한 번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메일

기초부터 천천히 공부합시다!

댓글